[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월 22일 오늘의 띠별 운세

입력 2024-01-22 08:00  

쥐띠 - 방심은 금물

오늘의 운세는 끝 마무리가 되기도 전에 손을 놓는 행동은 멀리 하셔야 합니다. 간혹 마무리를 완벽하게 짓기도 전에 손을 놓는 경향이 있지만 오늘만큼은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제대로 마무리가 되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되어 책임을 물을 수 있을 것이니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자신의 일에 대해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

소띠 - 인재의 빛을 발견할 수 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사람의 흠을 없애고 선행의 빛이 발하는 순간입니다. 많은 사람들 속에서 자신과 잘 맞는 인재를 찾기에 좋습니다. 만약 일하는데 있어 일손이 부족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주위를 한 번 둘러보길 바랍니다. 그 속에서 평소에는 인식하지 못한 인재가 나타나 기대보다 더 좋은 결과를 물어다 줄 것입니다.

호랑이띠 - 담비에서 개로 이어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담비의 꼬리가 모자라 개의 꼬리로 잇는 형국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 좋아 보였던 것이 현재에 와서는 별 볼품이 없는 모양새로 비칠 수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타인을 속이는 행위를 하게 될지도 모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토끼띠 - 좋은 시작과 미약한 끝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시작은 좋았으나 끝은 미약한 형국입니다. 처음 마음 먹은 것을 듣게 되면 다른 무엇보다 좋아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일을 진행하면서 점차 방황을 하게 되고, 끝에는 이도저도 아닌 결과물로 인해 스스로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더 완벽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힘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용띠 - 붉은 호랑이가 포효하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폭염이 내리쬐는 더운 여름에 수풀 속에서 붉은 호랑이가 포효하는 형국으로서, 그 기운이 매우 왕성하므로 무슨 일이든지 지나치게 크게 벌여 끝을 맺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또한 주위의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손해를 보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행동을 절제하고 몸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뱀띠 - 대지위에 내리는 이슬과 같은 형국

오늘의 운세는 대지위에 내리는 이슬과 같은 형국이므로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잘 대해 주지만 이것 저것 상념이 많아 스스로 오해를 잘하고 공상도 풍부한 날입니다. 오늘은 자기의 자리를 잘 지키는 것만이, 복록을 받을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하고 임해야 하겠습니다.

말띠 - 최선을 다 하는 자에게 기회는 오는 법

오늘의 운세는 멀리 튀지말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는 것이 힘이 되는 법입니다. 간절함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성공에 가까워져 간다는 신호가 올 것입니다. 그러니 발 벗고 성공을 찾아 헤매기 보다는 자신의 목표를 좇으며 잠자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양띠 - 호감이 비호감으로 변화하는 순간

오늘의 운세는 평소와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미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이 전에는 차마 보이지 않았던 단점이 상대방에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신을 올려치며 상대를 내려깎는 대화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원숭이띠 -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형국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높아지는 지위에 맞춰 허리를 숙이는 겸손함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보다 더 높은 곳을 오르기 위해서는 자신보다 낮은 사람들의 신뢰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 최대한 온화한 성품을 베풀어 주위에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길 바랍니다.

닭띠 - 빈 골짜기에 소리가 들리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빈 골짜기에서 발자국 소리가 들리는 형국입니다. 일에 있어 몹시 신기한 상황을 마주하거나, 반가운 소식을 들을 것입니다. 그걸 통해서 들뜬 마음을 가질 수 있으니 최대한 침착하기 위해서 신경을 쓰길 바랍니다.

개띠 - 한 마리 물고기로 물이 흐려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물고기 한 마리가 큰 물을 흐리게 하는 형국입니다. 그만큼 한 사람의 악행으로 인해 여러 사람이 해를 함께 받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사로운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냉정하게 잘라낼 줄 알아야 합니다. 만약 방관하게 되면 여러 사람이 받던 해를 홀로 떠안게 될지도 모릅니다.

돼지띠 - 막힌 일이 풀리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일이 막혔다가도 마지막 고비에서 풀리고 사지에서 생지로의 탈출이 가능한 날이니, 어떠한 경우에도 절망하거나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남이 보기에는 아무 근심없이 평온한 듯 보이지만 실상 내면에는 갈등과 번뇌가 가득 차 있어 주위와의 관계가 원만치 못한 날이기도 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